일자 제목 글쓴이 조회수
2014/06/17 [콤비] 콤비설치및기능 비용문의[2] 애드웹 4363
2013/07/02 [콤비] 아웃바운드 연속 자동콜 - TM 활용 콤비 2927
2013/06/21 [콤비] 상담원들간의 의사 소통 (쪽지, 대화, 화면보여주기 등) 콤비 2123
[현재글] [콤비] 상담원 화면 모니터링 & 제어하기 콤비 2267
2013/06/20 [콤비] 관리구조 변경의 쉬운 사례 콤비 2127
1 2
  • [콤비] 상담원 화면 모니터링 & 제어하기
  • 콤비
  • 2013/06/21 10:47:37 (.93)
  • 2267

사내 관리자는 때때로 콤비 사용법 뿐만 아니라 고유 업무에 대해 상담원에게 교육해야 할 경우가 있을 겁니다.

또는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상담원 화면을 보면서 뭔가 이야기를 나누어야 할 상황이 많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 때 콤비를 사용할 경우 상담원 자리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상담원 화면을 보면서 교육하고 또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관리모드로 로그인하면 상담원들의 화면을 모두 모니터링 하거나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화면을 모니터링 또는 제어 하려면 "관리모드로 로그인" 후 [쪽지.대화.소통] 메뉴에서 [상담원 화면 모니터링] 메뉴를 선택합니다.

 

<관리모드로 로그인하면 [쪽지.대화.소통] 메뉴에 [상담원 화면 모니터링] 메뉴가 표시됩니다.>

 

아래와 같이 상담원 목록과 상담원 화면 영역이 나열됩니다.

실행 초기에 다음과 같이 한번에 모두 볼 것인지 묻는데 여기서 [아니오] 선택하고

 

 원하는 상담원 이름을 더블클릭하면 해당 상담원의 화면만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담원 화면과 연결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파랗게 활성화되며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표시되어 보기모드 또는 제어모드로 해당 상담원의 화면만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보기모드(모니터링) : 내가 접속되어 있다는 사실을 상담원이 모르며 관리자가 마우스나 키보드 조작으로 상담원 화면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제어모드 : 마우스 움직임이 상담원 화면에 나옴으로 상담원이 관리자가 접속되어 있다고 알 수도 있고 또 상담원 화면을 마우스나 키보드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에게 특정 교육을 한다든지 할 때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즉, 상담원 자리에 가지 않고도 상담원 컴퓨터를 조작해 줄 수 있습니다.

보기모드나 제어모드로 볼 경우 아래와 같이 해당 상담원 화면이 크게 보입니다.

 

 

 큰 화면에서 다시 작은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작게하기] 단추를 누릅니다.

Stretch 옵션에 체크하면 화면이 꽉 차게 나오며 체크해제하면 스크롤바가 생기고 원래 화면 크기대로 볼 수 있습니다.

[화면캡쳐] 단추를 누르면 상담원 화면이 캡쳐되어 내 컴퓨터의 클립보드에 저장되고 그림판 등에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제어모드로 연결한 경우 상담원 컴퓨터의 [한/영] 전환은 [원격 컴퓨터 <한/영> 전환] 단추를 누릅니다.

 

제어하는 동안 상담원과 대화하려면 [대화하기] 단추를 누르고 상담원에게 쪽지를 보내래면 [쪽지보내기] 단추를 누릅니다.

 

이제 바쁜 시간 자리를 옮겨다니며 상담원에게 교육하고 이것 저것 지시하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담원 화면에 바로 연결하여 상담원의 문제와 고민을 해결해 주십시오^^

 

 

* 윗글에 대해 추가적인 내용이나 윗글과 관련된 다른 궁금증,
또는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의견쓰기] 단추를 누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