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제목 글쓴이 조회수
2014/06/17 [콤비] 콤비설치및기능 비용문의[2] 애드웹 3841
[현재글] [콤비] 아웃바운드 연속 자동콜 - TM 활용 콤비 2730
2013/06/21 [콤비] 상담원들간의 의사 소통 (쪽지, 대화, 화면보여주기 등) 콤비 1966
2013/06/21 [콤비] 상담원 화면 모니터링 & 제어하기 콤비 2062
2013/06/20 [콤비] 관리구조 변경의 쉬운 사례 콤비 1939
1 2
  • [콤비] 아웃바운드 연속 자동콜 - TM 활용
  • 콤비
  • 2013/07/02 10:53:56 (.93)
  • 2730

안녕하세요^^

이 글은 콤비로 TM(텔레마케팅 등) 하는 방법에 대해 쓴 글입니다.

콤비는 인바운드(걸려온 전화 상담)와 아웃바운드(전화 거는 것, 텔레마케팅)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전화가 걸려오면 해당 전화번호에 대한 고객정보, 상담이력, 기타 사용자가 추가한 이력등등 모두 한 화면에 표시되고 또 새로운 상담 내용이나 기타 고객과 관련한 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시에도 인바운드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고 더불어 아웃바운드 전화걸기에 사용하는 데이터도 함께 표시됩니다.

전화를 걸고 있는 데이터가 함께 표시되면 그 자료 자체에 고객과의 통화를 기반으로 어떤 처리 내용을 바로 입력 또는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보유 중인 고객리스트에게 전화를 한다고 가정하면 전화 후 통화결과를 입력해 두어야 추 후 그 데이터의 재활용이 수월할 것입니다.

콤비의 아웃바운드는 그렇게 되어 있으며 또한 연속 자동 콜이 지원됩니다.

즉, 통화 후 끊으면 자동으로 다음 번호로 전화를 걸어줍니다. 물론 다음 번호로 전화를 계속 걸지 말지는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는 주로 고객사에서 이미 보유중인 자료를 기반으로 전화를 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셀 파일로 가지고 있는 고객 리스트, 또는 Access DB로 보유중인 고객리스트 또는 서버에 보관중인 고객리스트, 또는 기타 형태의 파일로 존재하는 고객리스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콤비에서는 많은 형식의 DB 열기를 지원합니다.

[(아웃바운드)DB열기]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여러 형식의 파일 열기 메뉴가 있습니다.

 

MS Access (*.mdb) : MS Access 파일로 된 DB를 엽니다.

*.accdb 로 저장된 Access DB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셔서 Access 2000 형식으로 저장한 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MS Excel (*.xls) : 테이블 형태로 저장된 Excel 파일을 엽니다.

*.xlsx 로 저장된 Excel 파일은 *.xls(2000 형식)으로 저장한 후 불러오면 열립니다.

 

Text 파일 (*.*) : 쉼표로 구분 저장된 텍스트 파일을 엽니다.

 

dBase (*.dbf) : *.dbf 확장자의 파일을 엽니다.

 

Paradox (*.db) : *.db 확장자의 파일을 엽니다.

 

원격 서버 DB 연결 (ODBC) : 원격지 서버에 있는 MS SQL이나 My SQL 등 서버 기반의 DB를 ODBC로 연결할 때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각 DB의 ODBC 드라이버는 각 DB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파일 형식 중 mdb 파일 하나를 열어서 연속 자동 콜하는 과정까지 소개해 봅니다.

DB를 열어서 상담원들에게 배분하는 것도 있습니다만 배분하는 방법까지 보려면 배분 방법 페이지를 참조해 보도록 하시구요.

여기서는 그냥 열어서 바로 전화걸기 하는 과정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B열기 메뉴에서 원하는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화면에 리스트가 모두 열립니다.

 

 

위와 같이 열리면 바로 연속콜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가 입력된 첫번째 셀 (또는 전화를 걸기 시작할 첫번째 전화번호 셀)에 클릭 하시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표시됩니다.

 

[~열의 번호로 연속 걸기] 를 선택하면 현재 셀의 번호부터 전화를 걸기 시작합니다.

전화를 걸면서 아래와 같은 창이 자동으로 팝업됩니다. (화면 우측에는 현재 걸고 있는 데이터가 표시됨)

 

전화를 걸면서 표시되고 통화중에 통화한 상담 내용을 해당 데이터에 바로 기재함으로 추 후 재통화나 기타 통화결과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통계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상단 우측에 [끊고 닫기] 단추나 기타 단추를 누르면 현재 통화를 끊으면서 자동으로 다음 번호를 걸게 됩니다.

화면 하단에 [연속콜 멈춤] 단추를 누르면 더이상 전화를 걸지 않습니다.

 

 

위 화면에서 우측의 데이터 영역에서 직접 타이핑해서 입력할 수도 있지만 많은 경우 목록에서 선택 입력하면 빠릅니다.

그렇게 하려면 "조회목록"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와 관련한 내용은 조회목록 설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웃바운드 연속콜의 활용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시거나 어려운 부분은 하단의 [의견쓰기] 눌러 의견주시면 추가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윗글에 대해 추가적인 내용이나 윗글과 관련된 다른 궁금증,
또는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의견쓰기] 단추를 누르세요.